[개발]자국/[개발]

[개발] 개발 첫 자국.

DevCat_ 2024. 5. 11. 22:42

개발자로서의 첫 시작.

Junior 개발자(그냥 사실상 초심자)로 기획 및 개발로 프로젝트를 실시하려고 한다.

 

 하지만, 학부생으로서 전공자의 CS지식만 많을 뿐, 실질적인 개발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이다.(개발 측면에서는 고등학생 개발자보다 못 하는 수준이다.)

 

 그래서, 여기에 내가 어떻게 개발을 시작했는지를 적어보려고 한다. 나는 맨 땅에 헤딩부터 할 것이다. 그러니 아무것도 모르는 개발의 처음이라면, 이걸 참고하여 도움이 되길 바란다.

 

그리고 여기에 적게 되는 것은 내가 했던 것들보다 더 효율적인 시작도 적을 것이다. 나중에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.

 

웹 개발 시작

 개발로 제일 익히 들은 것은 비전공자들도 할 수 있는 "웹 개발"이다. 여러 어플리케이션들도 웹 기반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웹 개발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. (흥미 있게 할 수 있는 건 게임 개발이지만, 여러 지식들도 많이 필요할 뿐더러 많은 것들을 요구하기에 웹 개발부터 시작하자.)

 

 나의 목표는 빠른 공부를 통해 미니 프로젝트를 할 생각이다.

 

 무엇이든지 경험이 중요하기에 누군가의 강의로 만드는 프로젝트보다는 내가 직접 기획 개발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하기 때문이다. 또 스펙으로도 쓸 수 있고, 기억에도 잘 남는다.


여기서 지금 개발 웹 개발 첫 자국으로 남기려고 하는 것들은 여기 부분들이다.

 

프론트 엔드 : HTML, CSS, JavaScript , ...

프론트 엔드로는 기본적으로 HTML, CSS ,JavaScript로 대략 기초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. 그리고 이것들을 다 들은 뒤에는 node.js나 express를 골라서 하는 것을 추천한다.

 

백엔드 : Python, django, java, spring , ...

프론트엔드에서의 받게 된 입력을 이제 Processing 하는 과정이다.


그 외

 

클라우드 : AWS, Azure, ...

 

App : React, ...

 

DataBase : MySQL, OracleSQL, ...

 

AI : TensorFlow, ...


[프론트 엔드]

미니 프로젝트를 하기 위해, 솔로로 할 수 있도록 풀 스택(Front-end * Back-end)을 겨냥한다.

 

프론트 엔드로 HTML, CSS , JavaScript를 기본적으로 배우고 시작한다.

 인프런의 무료 강의를 통해서 공부하고 그 뒤에는 Udemy의 유료 강의로 더 자세히 공부하면서 웹 개발자의 기본적인 능력을 모두 갖출 것이다.

 

먼저 인프런의 강의를 내일까지 다 듣고 틀을 가져갈 것이다.

https://hajm0702.tistory.com/117

 

[웹 개발] Front 첫 발자국 - HTML, CSS, JavaScript

여기에서는 간단하게 첫 시작을 밟아보려고한다. 웹 개발의 첫 시작https://hajm0702.tistory.com/116 [개발] 개발 첫 자국.개발자로서의 첫 시작.Junior 개발자(그냥 사실상 초심자)로 기획 및 개발로 프

hajm0702.tistory.com

여기로 이어지게 된다. 이후 백엔드에 대해서도 쓸 것이다.